올해 칸 영화제 필름마켓, 온라인으로 개최

이코노미한국 | 기사입력 2020/04/20 [16:49]

올해 칸 영화제 필름마켓, 온라인으로 개최

이코노미한국 | 입력 : 2020/04/20 [16:49]

 

 



 

/정승양 선임기자 code1@ hankooke.com

 

코로나19로 연기된 올해 제73회 칸 영화제의 필름 마켓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.

 

칸 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지난 18일(현지시간) 보도자료를 통해 "영화 산업 종사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필름 마켓을 오는 6월 22일부터 온라인으로 연다"고 밝혔다.

 

티에리 프레모 집행위원장은 "하반기에 어떤 일이 생길지, 칸 영화제를 포함한 영화계 주요 행사들을 개최할 수 있을지 아무도 모른다"며 "그래서 칸 영화제는 올해만 특수하게 온라인 마켓을 열기로 했다"고 전했다.

 

올해 칸 필름 마켓은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열리며 마켓 측은 가상 부스, 비디오 미팅, 온라인 상영 등을 통해 오프라인 마켓과 유사한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.

 

제롬 파이야르 칸 필름마켓 위원장은 "영화계가 여름이 오기 전에 만나기고 싶어한다. 지난 주에 전 세계 배급사를 상대로 우리가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 중 80%가 온라인 마켓에 관심이 있었으며 66%가 영화 구입 능력이 있다고 응답했다"고 전했다.

 

다만 영화제 자체는 온라인으로 열리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.

 

최근 프레모 위원장은 외신 인터뷰에서 "칸 영화제가 무엇인지를 생각한다면 온라인 영화제는 있을 수 없다. 기간이 짧아지거나 섹션 수가 줄어들지도 않을 것이다"며 "만약 영화제가 열린다면, 모든 자원 등을 활용해 완전하게 열 것이다"라고 강조했다.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